반응형

 

저는 호주에 CBA 커먼웰스 그리고 호주씨티 은행에 계좌가 있습니다.

전에는 ANZ와 NAB도 있었지만,

ANZ는 미사용으로, NAB는 비트코인 P2P 거래를 호주인과 하다가 폐쇄 당했습니다.

 

현재 호주 달러가 상당히 오르고 있어서

호주에서 한국으로 송금 하려 알아보던 중

환율이 좋은 위즈토스란 곳을 가입하여 승인 서류를 제출 하였습니다.

 

다른 호주->한국 역송금 업체들보다 환율이 좋고 사이트의 완성도가 매우 좋아서 기대를 안고

요구했던 여권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하였습니다.

 

밤 늦게 신청해서인지 다음날 영업일이 되서야 답변이 왔는데

승인 거절 이네요.

 

호주는 외환 송금 규정상 호주 거주자만 가능하나 봅니다.

혹은 호주 비거주자 신분은 복잡한 송금 규정이 있거나 한듯 합니다.

 

한국도 외환관리법에 한국 거주자와 비거주자를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기는 합니다.

 

좋은 환율과 서비스를 기대 했는데

승인이 거절 되어 아쉽네요.

 

다음에 실제로 호주에 가게 되면 승인을 다시 도전 하려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어서 언제 다시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호주는 직항편이 시드니 등에 있지만,

한국에서 필리핀을 찍고 멜버른이나 시드니로 가면 가격도 싸고

장거리 비행에 따른 피로가 덜 합니다.

 

때문에 저는 항상 필리핀 마닐라는 경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